현재 활동 사역

알립니다

독일개신교협의회(EKD) 대표단 방문

작성자
영등포산업선교회
작성일
2023-03-17 15:37
조회
200
지난 2월 17일 독일개신교협의회(EKD) 대표단이 영등포산업선교회를 방문했습니다. 대표단은 2월 15~20일 닷새간 서울에서 열린 제10차 한독교회협의회 일정 가운데 디아코니아 선교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영등포산업선교회와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온 이 사람에게도”(Diesem Letzen, 마20:14)라는 제하에 진행된 이 날 만남은 지역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햇살보금자리’ 센터를 둘러보고 국제연대부 양명득 목사(호주선교동역자)의 역사관 안내, 총무 손은정 목사의 환영사, 방문단장 프랑크 코파니아 목사(EKD 세계교회협력 총괄)의 답사, 기념선물 증정, 노동선교부 송기훈 목사의 한국 노동현실 개괄, 기독청년 노동훈련 참가자 이창기 전도사와 사회적협동조합 노느매기 이응철 사업단장의 증언 등 순서를 통해 산업선교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독일교회와의 우호관계를 확인하며 돈독히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독일교회 대표단 방문은 디지털혁명 등으로 고도화되는 산업사회에서 국가의 장벽을 넘어 교회의 역할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독일과 미국, 호주교회 등 서구와 세계교회로부터 그동안 많은 지원을 받은 만큼 어려운 상황에 놓인 국가 및 교회와 연대해야 할 책임을 깊이 느끼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저희 영등포산선이 세계교회와의 좋은 연대와 협력, 선교의 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