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언론속의 산선

[기독공보] "삶의 최고 가치는 그리스도처럼 사는 것" (22.10.5.)

작성일
2022-10-06 14:32
조회
235


한일장신대학교는 지난 9월 22~23일 교내 중부홀에서 개교 100주년 기념 선교대회를 가졌다.

 
한일장신대학교(총장:채은하)는 지난 9월 22~23일 개교 100주년 기념 선교대회를 개최했다.

'한일, 섬김의 선교 새로운 100년을 향하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선교대회는 신학과, 한일선교회, 신학과동문회, 신학과학생회, 서서평연구회가 공동주최했으며, 학교 출신 선교사 47명을 포함해 교수, 재학생, 동문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개회예배에서 채은하 총장은 '그리스도를 본받아' 제하의 설교를 통해 "누구든 그리스도를 본받아 살아가게 하는 것이 바울의 목표였다"며, "그리스도처럼 사는 것이 우리 삶의 최고 가치인 것을 잊지 말자"고 말했다. 선교대회는 공동대회장 박성곤 목사(문정교회)의 대회사, 신학과장 강정희 교수의 인사, 축가, 전통의상을 입은 선교사들의 입장식과 특송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학술세미나에선 장승익 목사(예수마을교회), 김성준 교수(한일장신대), 김기용 목사(영등포산업선교회), 임희모 명예교수(한일장신대)가 서서평 선교사의 삶과 사역에 대해 발제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신학과 교수와 학생, 동문들의 선교사 초청 사역 컨퍼런스, 지역 선교 유적지 및 교회 방문 등으로 마무리됐다.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